‘위대한 노인, 활기찬 백세시대’
‘위대한 노인, 활기찬 백세시대’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7.09.2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10월 2일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10월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여 우리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의식을 제고하고자 지난 9월 15일 ‘제21회 이천시 노인의 날 기념식’이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위대한 노인, 활기찬 백세시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행사에는 조병돈 이천시장, 이정희 여사를 비롯하여 송석준 국회의원, 이천시의회 홍헌표 의장 직무 대행 및 시의원, 김형식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 고창경 이천경찰서장, 이경우 이천소방서장, 김숙자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장, 각 기관·사회단체장 및 어르신 1,000여명이 참석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청춘실버악단의 색소폰연주와 2017년 이천시 경로당 프로그램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표교 1리 경로당의 식전공연 이후 기념식에서 감사패 전달과 모범노인·노인복지유공자 17명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2부 축하공연에서는 신나는 트로트와 다양한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김형식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사회의 주인의식을 갖고 정의로운 사회를 이루도록 노인들이 잘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며 “100세 시대를 맞이해서 건강도 챙기고 노인은 노인답게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젊은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병돈 시장은 축사에서 “이천시 각 기관·사회단체장들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해 열심히 돕고 활동하겠다”며 “이천의 멋진 어르신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인생을 즐겁게 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석준 국회의원은 “어르신들의 날로써 좋은 시간 보내시고 약속드린 모든 공약 하나하나 충실히 이행하여 어르신들이 기대하시고 원하시는 이천,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 김형식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은 ‘어르신이 행복한 이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노인복지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조병돈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표창유공자 명단(노인복지기여자, 모범노인)
△감사패-조병돈
△경기도지사상-변인수, 이완희
△이천시장상-송정의, 원영석, 유용철, 유명화
△경기도연합회장상-유호철
△국회의원상-김종락, 김용수, 이희자
△의회의장상-박금숙, 김철구, 이영우
△지회장상-이희걸, 유해선, 안진구, 곽교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