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6.08.2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명철 국민연금공단 이천여주지사장
국민연금은 지난 28년간 끊임업는 노력으로 가입자 2,160만명, 수급자 380만명, 기금 적립액 527조원의 세계3대 연기금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기초연금, 장애인지원서비스 및 노후준비서비스 등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복지서비스기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제도의 성숙 및 기금규모의 증가 등에 따라 공단의 사회적 책임은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청렴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가치가 될 것입니다.


청렴한 기관운영을 위하여 우리공단은 부패행위자 신고시스템인 ‘헬프라인’운영, 신고포상금 확대, 부패행위자 처벌강화를 위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도입하여 징계기준을  강화하는 등 부정부패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5년도에 지사장 주도하에 분기에 한번씩 4회에 걸쳐 청렴교육을, 직원들은 청렴반을 구성하여 격월로 청렴실천 추진회의를 6회 실시하였으며, 2016년부터는 민간단체(이천설봉신문)와 협의체를 구성하여 부패방지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이천여주지사 자체적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단의 적극적인 청렴실천활동과 직원개개인의 규정준수의식은 상당한 반면 이러한 공단의 노력이 국민에게 제대로 전달되는 가 하는 부분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국민연금공단 이천여주지사에서는 자체 청렴도 향상계획을 바탕으로 모든 업무분야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와 더불어 적극적인 상담과 안내를 통해 고객의 청렴체감도를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공단의 청렴 슬로건인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은 청렴하고 투명하게 국민연금제도를 운영하는 것이 곧 국민의 행복한 노후를 보장하는 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연금공단 이천여주지사 직원 모두는 지역내 주민들의 믿음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하여 더욱 깨끗하고 투명한 국민연금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